출장과 외근이 많은 업무를 하다보니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 문서작업을 하는 날이 많습니다. 그래서 늘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그러면서도 노트북 받침대 때문에 항상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테블릿 거치대로 사용해도 좋은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추천 글을 소개합니다.
사람의 고정관념은 정말 무섭습니다. 처음 접한 생각이 머리속에 자리잡으면, 다른 것을 봐도 보이지 않게되고, 그 틀을 벗어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이런 고정관념은 무섭게 굳어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 받침대는 노트북 보다 2배는 두껍고 무거운 거치대를 가방안에 넣어 메고다니는게 안쓰러웠는지 직장 동료분께서 주신 제품입니다. 그 물건을 받고 한동안 멍~했던 기억이 나네요.
일반적인 노트북 거치대
오래전 노트북은 기술이 발달하지 못하여 장시간 사용시 엄청난 발열 증상이 있었습니다. 여름철 노트북 자판을 사용할때면 손에 땀이 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 제조사들은 거치대 밑에 송풍 팬을 장착해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열을 식혀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이 제품 인데요. 노트북 받침대 겸 방열 기능과 USB 분배기까지 있어서, 당시에는 나름 파워풀하고 인기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문제는 노트북보다 크고 무겁다는 단점이 있죠.
노트북을 데스크탑 처럼 주력 PC로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가장 불편한 점은 키보드 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도의 키보드와 마우스, 심지어는 숫자 키보드까지 가지고 다니게 되죠.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키보드를 별도로 사용한다면, 노트북 받침대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때문에 사진 처럼 두꺼운 노트북 받침대와 함께 모든 악세사리를 가방에 넣어다니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무겁지만 주로 승용차를 이용하여 출퇴근과 이동을 하기 때문에 차에서 내릴때만 무거운 가방을 메고다니면 되므로 크게 게의치 않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카페에서 글을 일할때면 커다란 노트북 거치대에 꽂히는 사람들의 시선이 부담스럽긴 했습니다. 단출하게 테블릿 거치대를 사용하는 분들은 투박한 거치대가 신기해 보였나 봅니다.
선물받은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묵직한 거치대를 가방에 넣는걸 보고 멀리서 회사 동료다 다가옵니다. 그리고는 뭔가를 쓱~ 책상위에 올려놓네요. “그거 나주고 이거 가지고 다니세요”라는 말과 함께 말이죠.
거치대를 처음 봤을때 멍~ 했습니다. 30cm 플라스틱 자 만한 크기이지만, 알루미늄 재질과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는 녀석은 작아보였지만, 아주 튼튼하고 디자인이 심플하고 감각있어 보였거든요.
새로 산 물건은 아니지만, 본인은 사무실에서만 일을하니 어떤 거치대를 사용해도 상관없으니, 외근이 많은 네가 무식하게 생긴 거치대를 가지고 다니지 말고 이걸 사용하라고 본인이 사용하던걸 주시네요.
살짝 감동 받았습니다. 테블릿 거치대로 사용해도 되고 노트북 거치대로 사용해도 되는 멀티 제품인데, 살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신경써주는 작은 마음이 너무 고마웠네요.
테블릿 거치대 Fixncase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사용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 제품 아주 요물입니다. 작고, 가볍고, 튼튼하고, 디자인 좋고 뭐하나 나무랄게 없는 제품입니다. 쓰던 물건 선물받은 거라서 내돈내산은 아니지만, 업체 협찬도 아니니 마음대로 자랑질 해보겠습니다.
뭐 긴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생긴것도 사용법도 아주 간단하거든요. fixncase 거치대를 좌우로 벌리고 뒤에 숨겨진 양쪽 고정다리를 원하는 높이에 맞춰 홈에 끼우면 끝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올려 놓으면 완성입니다. 요즘 기술이 발달해서 노트북에 발열 증상도 거의 없지만, 혹시 발열이 생겨도 거치대가 뼈대밖에 없어서 바람이 슝~슝~ 잘 통합니다. 송풍 팬이 없어도 열이 남아있질 않아요.
기존의 무거운 노트북 받침대를 사용하다가 fixncase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니까 마음까지 가벼운 느낌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매번 사용할때마다 감사한 마음 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알루미늄 제품도 있고, 가벼운 테블릿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제품도 있습니다. 알루미늄 제품이 가격은 높은편이지만, 견고하고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 않으니 저에게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대략 28,000원 정도합니다. 싸진 않지만 사용해 보시면 잘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