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건강 보조제나 약물에 건강을 의존하는 성향이 아닙니다. 가족 중에 건강원을 하고 계신 분이 있어서 홍삼을 달여주셔도 챙겨먹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나중에는 버리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반 백살을 넘기면서 근육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운동만으로는 근 손실 방지가 쉽지 않더군요. 결국 글루타민 효과 중에 근 손실 예방이 된다는 걸 보고 글루타민 먹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한창 혈기왕성할 때는 청바지 사이즈를 허리에 맞추면 허벅지가 작을 정도로 다리 근육이 풍성했습니다. 오래 걸어도 뛰어도 어딜가도 다리 힘 만으로는 밀리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세월에 장사 없다고 사무직 근무를 20년 이상 하다보니 운동을 멀리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팔다리는 앙상하고 배는 불룩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엘 글루타민 효과와 효능, 글루타민 먹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글루타민을 먹게 된 이유
사실 근 손실이 오래되면서도 운동하면 금새 돌아올거야 라고 자신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아픈곳이 없었고 운동을 하던 몸이라서 얇아진 허벅지를 보면서도 늘 자신 만만했었습니다. 한두달 운동하면 다리에 근육이 붙을 거라고 생각했던 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중년으로 접어드는 남성들이 가지는 착각이 바로 자신의 건강에 대한 무한 신뢰입니다. 조금씩 이상 신호가 감지되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기는 커녕 원래 나이들면 하나씩 아프기 시작하는 거야라고 당연스레 받아들이는게 보통입니다. 건강은 그렇게 망가져 가는 겁니다.
제가 근 손실에 대해서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엘 클루타민 효과와 효능을 알아보게 된 배경도 이 시기를 보내고 있을때 쯤이었습니다.
언제부터 인가 버스에 탑승하거나 계단을 오를 때 왼쪽 무릎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게 느껴졌습니다. 아니 힘을 주어 디딜 수 없다고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굉장히 아픈 통증은 아니지만 시큰거리는 느낌이 들면서 디딤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증상이 반복되면서도 살이 쪄서 그럴거라고 무시했습니다.
살만 빼면 된다고 생각해서 다이어트를 했는데 약간의 효과는 있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수년째 같은 증상이 계속되었고, 점점 오래 앉아있다가 계단을 오를때면 절룩거릴 정도가 되어서야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결국, 노화로 인한 연골의 손상이 원인이 되었고 완치할 방법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심각한 말 처럼 들리지만, 이 시기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누구나 겪게되는 증상이 연골 손상, 노화 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는 이유는 바로 근육량이라는 말씀을 들었죠.
연골 손상이야 어쩔 수 없지만, 연골이 건강하지 못해도 다리의 주변 근육이 좋으면 연골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 처럼 걸을 수 있고, 연골 손상의 속도를 늦출 수도 있다는 것 정도는 대부분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꾸준히 하면 될것 같은데, 문제는 연골이 건강할때 운동으로 근육을 키우는 건 좋지만, 아픈 다리를 이끌고 근육을 키우겠다고 운동을 하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운동하는 방법도 중요하고, 근육을 키우는 보조제도 먹는 방법을 지키면서 복용하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엘 글루타민 효과 효능
- 면역력 증진
- 장 점막 유지로 장 벽 건강 개선
- 근 손실 방지와 근육 성장 촉진
- 뇌 건강
시중에 나오는 건강 보조제의 효능을 보면 몸에 좋지 않은 부분이 없습니다. 항산화 기능으로 산화 노폐물을 제거하여 암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을 좋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당뇨 예방과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다는 말은 아주 흔하게 듣는 말입니다.
마치 만병 통치약으로 들려 과잉 광고, 허위 광고 처럼 들리지만 아주 거짓말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분명 그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성분 하나 하나의 효과는 의학적으로 검증이 되었기에 틀린말은 아닙니다. 다만 그것들이 가지는 부작용이나, 그것을 섭취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섭취되는 다른 성분들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엘 글루타민 효과와 효능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을 정리해보면, 면역력 증진과 장 점막 유지로 장의 건강을 개선하거나 뇌를 건강하게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먹기만 하면 누구나 다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를 보는 만병 통치약은 아닙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근 손실 방지와 근육 성장을 촉진한다는 효과를 보고자 글루타민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엘 글루타민 효과 중에 제가 얻고자 하는 근 손실 방지 효과는 어느정도 입증이 된 효과입니다. 하지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글루타민을 복용하는 것 만으로 근육량이 많아지는 걸 기대하는건 어리석은 생각임을 알아야 합니다.
글루타민 먹는 방법
글루타민 먹는 방법은 상품에 따라서 방법이 다양합니다. 매일 운동을 하는 분들은 운동 하기 전 후로 본인 몸무게 X 650mg 정도를 먹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글루타민이 근 손실을 방지하거나 근육 생성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고, 더불어 근육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매일 운동하는 분들의 글루타민 먹는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은 매일 매일 근육통이 발생할 정도로 운동을 하지 못합니다. 잘해야 일주일에 한두번 1시간 정도를 뛰거나 걷는 정도의 운동이 가능하므로, 운동 전후로 섭취하는 글루타민 상품은 맞지 않습니다.
녹십자에서 나온 닥터피엔티 글루타민 프로 5000은 먹는 방법이 너무 간편해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입니다. 1일 1포를 물에 타서 마시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귀찮치도 않고 먹는 걸 까먹을 일도 적습니다. 저처럼 아무리 건강에 좋은 보조제라도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지 않는 사람에게는 더욱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닥터피엔티 글루타민 프로 5000은 가장 중요한 성분인 엘 글루타민이 5000mg이나 들어있고, 엘 아르지닌은 1000mg이 들어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다리 근육과 무릎 근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고 있는데 빈속에도 복용할 수 있으니 너무 간편하고 좋습니다.
글루타민을 복용한지 2달 남짓 되었습니다. 예전에 느끼던 무릎 통증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글루타민 성분을 섭취하는 것 만으로 효과를 본게 아니라, 다리 근육 강화 운동을 병행하고 있기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저의 무릎 통증의 문제는 연골 노화 문제도 있었지만, 다리 근육이 다 빠져버려 몸을 지탱해주지 못했기 때문이므로, 근 손실 방지와 근육 생성을 촉진하는 글루타민 효과를 보려면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운동하지 않고 근육을 키울 수 없으니까요.
마지막으로 글루타민 먹는 방법이 복잡하고 다양히지만, 먹기 간편해야 꾸준히 먹을 수 있으므로 녹십자에서 출시한 닥터피엔티 글루타민 5000을 추천합니다.
나혼자산다 차서원이 다녀온 속초약초가게가 산약초 건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