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와 같이 전 세계에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곳은 아닙니다. 이번 세부 여행은 다른 일이 있어서 가는 길에 가족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막탄 뉴타운 콘도를 이용해보니 세부 여행 숙소로 추천할 만 한 곳이라 소개합니다.
세부 여행을 가는 분들의 주요 목적지는 비치 또는 물놀이 입니다. 프리다이빙이나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려는 분들과 비치와 해변에서 휴양을 즐기기 위해 가는 곳이 세부 막탄입니다. 하지만 주요 리조트를 제외하고는 여행을 하기에 교통편이나 시내 기반시설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우리 가족은 스쿠버다이빙은 하루만 계획되어 있고, 나머지 일정은 세부시티와 현지 로컬 시장을 둘러보면서 현지 음식을 먹는 것이기에 숙소를 고를 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결국 막탄 뉴타운 콘도형 숙소를 선택했네요.
막탄 뉴타운 이란?
세부 본섬 옆에 있는 공항이 있는 작은 섬이 막탄입니다. 대부분의 해양 레포츠나 스쿠버다이빙 센터, 그리고 휴양시설로 갈만한 리조트는 막탄섬에 있습니다. 막탄섬은 이렇게 여행객들이 머물 수 있는 주요 시설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 70년대 정도의 생활 기반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개발된 막탄 뉴타운은 외국인들이 분양을 받거나 거주할 수 있는 다운타운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최신식 건물에 야자수가 가로수로 심어져 있는 깔끔한 거리 풍경, 그리고 세부 여행객들이 머물 수 있는 콘도형 숙소 등이 건설되었습니다.
뉴타운의 거리 풍경과 뉴타운 입구를 한발짝 벗어나면 보이는 세부 로컬 거리를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나라이 현재 부산 해운대 거리와 70년대 인천 차이나타운 거리 정도 차이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이게 같은 도시에 존재하는 거리 풍경인지 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불과 10미터만 벗어나면 시대를 오가는 거리 풍경이 바로 세부 막탄 입니다.
세부 숙소 추천 C Suites at 8 Newtown Mactan Cebu
우리 가족이 머문 막탄 뉴타운 콘도형 세부 숙소는 C스위트 앳 8 뉴타운 막탄 세부 입니다. 고민 끝에 이용해보기로 하고 예약을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대 만족입니다. 우리가 머문 4박 5일은 하루 13만원 정도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리조트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하죠.
C스위트 앳 8 뉴타운 막탄 세부는 콘도형 숙소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지만, 아시다시피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음식 조리는 사치입니다. 할 필요도 없고 밥을 해먹는 건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이 숙소의 장점은 5층 옥상에 수영장이 있다는 것이죠. 덥고 습한 세부 여행을 즐기다 돌아오면 욕실에서 샤워하는 것도 좋지만, 전망 좋은 옥상 수영장에서 몸을 식히면 세상 부러울게 없습니다. 수영장의 크기도 폭 7미터 길이 50미터 정도로 작지 않아서 많은 사람이 이용해도 여유가 있습니다.
리셉션은 콘도형 숙소 입구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왼쪽 입구로 들어가야 합니다. 체크인을 마치면 나와서 바로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면 되는데, 숙소 뿐 아니라 뉴타운에 있는 카페, 식당, 슈퍼마켓 등 모든 건물 출입구에는 경비원이 있어 심적으로 안전한 느낌입니다.
C스위트 앳 8 뉴타운 막탄 세부는 콘도형 숙소이지만, 1층 로비에는 고급스런 쇼파와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숙소인데 첫 인상이 고급져서 기분 좋게 입실하게 되죠. ㅎㅎㅎ
요즘은 4인 가족이 머물 수 있는 숙소를 구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대부분 3인 기준으로 예약을 받기 때문에 우리 가족이 고를 수 있는 숙소가 너무 한정되어 있습니다. C스위트 앳 8 뉴타운 막탄 세부 내부는 더블침대가 있는 객실 2개와 거실과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서 4명이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구요. 와이파이가 잘 터지고 TV는 넷플릭스가 설치되어 있어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완전 개꿀이라네요 ㅎㅎㅎ
밤 12시에 막탄 세부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하고 숙소에 오니 새벽 1시30분 입니다. 짐정리하고 샤워하니 3시가 다 되네요ㅠㅠ. 내일 일정을 위해 잠을 청하고 아침은 간단히 맥모닝으로 때울까 했는데 핫케이크를 팔고 있네요.
어른들은 모닝 커피에 핫케이크를, 아이들은 맥모닝에 망고주스를 먹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너무 더운 세부 막탄 날씨덕에 돌아오면 수영장으로 직행하는 우리 가족입니다. 막탄 뉴타운은 새벽 2시까지는 불야성입니다. 특히 주말에는 거리에 수많은 인파들로 넘쳐나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사통팔달 숙소 위치
세부 막탄 뉴타운은 공항에서 막탄섬 곳곳의 리조트를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푼타지역이든 아랫 지역이든 리조트의 픽업 차량이 공항까지 오기 때문에 뉴타운으로 픽업 오는 건 당연합니다.
막탄 뉴타운에서 아얄라몰이 있는 세부시티 중심까지는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데, 그랩 택시를 불러타면 13,000원 정도의 요금이 나옵니다.
보홀에 배를 이용해서 간다면 배타는 곳인 세부 터미널1까지는 40분정도 소요되는데, 가는길이 번잡하고 신호가 많아서 가까운 거리임에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랩 택시 기준으로 12,000원 정도 나오네요.
막탄 뉴타운에서 공항까지는 20~30분이 소요되며, 약 250패소 정도 나오니까 6,250뭔 정도 되겠네요. 버스를 이용해 보고 싶었지만, 아직 정보가 부족해서 택시를 타는게 편했습니다.
막탄 뉴타운 주변 환경
막탄 뉴타운 지역은 길이 약 500미터 정도의 길을 따라 조성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맥도널드, 세븐일레븐, 각종 카페, 슈퍼마켓, 그리고 깔끔한 식당들과 호텔이 주요시설입니다. 따라서 주변 환경도 매우 쾌적합니다.
특히, 모든 건물에 경비원들이 배치되어있고, 수시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로컬 거리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합니다.
분수대가 있는 막탄 뉴타운 입구 쪽에는 현지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막탄 알프레스코라는 푸드코트가 있어서 그 자리에서 먹을 수도 있고 포장도 가능해서 우리는 주로 숙소에 가져와서 먹었습니다. 개인 취향이지만 현지 음식들을 비용을 조금 더 주고 깔끔하게 먹는 느낌이고 맛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날이 덥고 습하기 때문에 깔끔함을 자랑하는 뉴타운이지만 모기가 있고, 길거리 강아지들이 너무 많아서 음식을 먹고 있으면 말없이 다가와 바라보고 있어요. 피부병이 있는 아이도 있어서 만질 수도 없는 강아지들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세부 숙소 막탄 뉴타운 콘도인 C스위트 앳 8 뉴타운 막탄 세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세부에서 가성비 있는 숙소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