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부작용 6가지 후기(ft. 개인적인 부작용 증상)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30년 동안 담배를 피웠습니다. 중간 중간 길게는 1년, 적게는 2~3개월 씩 금연을 했던 적은 있지만, 금연이라기 보다는 장시간 흡연 욕구를 참은 것에 불과했다고 생각됩니다. 전자담배를 4년 동안 피워보니 개인적으로 나타났던 부작용 증상이 있어, 아이코스 부작용 후기를 정리해 봅니다.

필자는 연초를 피우다가 전자담배가 출시되면서 전자담배 릴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아이코스 히츠를 피우고 있고, 가끔 연초도 피우고 있습니다. 아이코스 부작용 후기를 작성하고 있지만, 개인마다 증상이 다르고 비단, 아이코스 만의 부작용 증상이 아닌 전자담배를 피울 때 나타나는 증상인것 같습니다.

전자담배를 피우는 이유

모든 흡연자가 연초를 피우다가 전자담배에 손을 대는 첫번째 이유는 지독한 담배냄새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젊은 시절 연초를 피울때는 양치질 한번이면 담배를 아무리 많이 피워도 몸에서 냄새가 없어지는 듯 했지만, 지금은 양치에 샤워를 하고 음식을 먹고나도 다음날 아침에 몸에서 꾸리꾸리한 담배냄새가 납니다.

수십년간 담배를 피우다보니 몸에 인이 배겨서인지 옷에서는 물론이고, 손과 온몸에서 담배냄새가 나는 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대략 6년 전부터 출시되기 시작한 전자담배는 담배가 아니면서도 담배 피우는 맛을 내는 신박한 아이템으로 여겨졌습니다.

차 안에서 피워도 환기만 시키면 금새 냄새가 없어지는 듯 했고, 심지어는 사무실과 방에서 피워도 고질적인 꾸리꾸리한 재털이 냄새가 없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게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담배를 피우는 이유도 여기에 있었고 지금까지 즐기고 있습니다.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을 경험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개인적인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은 전자담배를 피우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 기술하는 부작용 역시 저 개인적으로 느끼고 있는 증상이므로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건 아니며,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아닙니다. 아이코스를 피우는 분들과 부작용 증상 내용을 공유하고자 함이 목적입니다.

아이코스 부작용이라고 표현하니 연초보다 더 좋지 않은 것 처럼 들리지만, 연초는 연초 나름대로 부작용 증상과 암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전자담배를 피우지 말고 건강을 위해서 연초를 피우라는 주장도 아닙니다.


심한 갈증

개인적으로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피우면서 심한 갈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갈증으로 인해 수분 섭취가 필요할 때 물을 마시면 좋지만, 물보다는 커피를 좋아하는 1인이라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달고 살고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입이 말라 혀가 바스락 거릴 정도의 느낌을 받고 있으며, 목젖 부분이 건조해서 따갑기도 합니다.

심한 갈증 증상은 아무래도 가열 방식인 아이코스 히츠 제품의 특성 때문인것 같습니다. 뜨거운 연기가 입안에 들어오기 때문에 입이 건조하고 갈증을 느끼는 건 어쩌면 당연해 보입니다.

저온 화상

마른 풀냄새가 나는 아이코스 히츠 실버를 1년 넘게 피우다보니 좀더 자극적인 담배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퍼플 종류는 멘솔향이 너무 강해서 취향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 피우고 있는 것은 아이코스 히츠 그린징을 피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혀가 얼얼하고 따가운 느낌이 멘솔향 때문인줄 알았지만, 담배를 피우고 나서 몇시간이 지나도 혀에 약간의 마비가 온것 처럼 감각이 둔해지고, 따가운 느낌이 저온화상 때문이란걸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하루 몇개 정도 피우는데는 저온 화상의 염려는 없지지만, 하루 한갑 정도 피운다면 저온화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연속으로 피울 때는 일반 연초보다 훨씬 뜨거운 연기가 입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느낄 정도입니다.

끈적한 점액질 유발

연초를 피우면 입 안에 담배냄새가 심하게 나고, 유분이 있는 라떼나 커피 믹스를 마시고 담배를 피운다면 입 똥내가 진동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코스 같은 전자 담배는 이런 악취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대신 입 안이나 식도 쪽에 느껴지는 끈적한 점액질 때문에 불쾌지수가 높아지네요.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 중 두드러지는 증상이 점액질 입니다. 저녁에 양치를 할 때면 혀의 깊은 곳과 입 천장에 끈적한 점액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칫솔질을 하는데 목 구멍 깊은 곳에 있는 점액질은 가래를 뱉어내듯 몇번을 해야 입안이 개운해 지는 느낌 입니다. 신기하게도 연초를 피울 때는 그런게 생기지 않는데 전자 담배를 피우면 끈적한 점액질이 생기네요.

변비 아니면 묽은 변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이라 해야 하는지 확신은 없지만,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 다시말해서 몇개월 동안 금연을 할 때는 변의 상태도 좋았고 변비나 설사가 없었는데, 전자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면 변이 너무 묽게 자주 보거나 아니면 변비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심한 설사 증상이 있어서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전자담배를 피우는 기간에는 건강한 변을 보지 못합니다. 반대로 극심한 변비가 생길 때도 있는데

빨라지는 심박동수

정충증이라고 아십니까? 이유 없이 두려움과 공포심이 밀려와 심박동수가 빨라지고 진정되지 않으며, 놀란 가슴이 지속되어 진정되지 않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건 확실히 연초와 다른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이라 말할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표현하면 갑자기 심장이 벌렁벌렁 해지는 증상입니다.

건강 검진을 받아봐도 심장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 간혹 또는 자주 아이코스를 많이 피운날은 특히 더 자주 심박동수가 이유없이 빨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금새 진정되긴 하지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심리적으로도 안정되지 않고 조급해지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거나 집중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입술 갈라짐, 입안 헐음

아이코스를 피울 때 입에 물게되는 필터는 생각보다 뜨겁습니다. 이 때문에 필터를 물게되는 입술이 건조해지고 갈라지는 증상이 잦아지네요. 특히 아랫입술 안쪽이 헐어서 양치를 할 때도 쓰라리고 따가운 증상이 자주 생깁니다. 때문에 립밤을 자주 발라줘야 하지만 담배를 줄이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이상으로 필자가 경험한 아이코스 부작용 증상 6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주위 분들 중에 다른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문제는 전자 담배도 담배이기 때문에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금연을 하면 이 모든 부작용은 없앨 수 있습니다.

기호 식품인 담배 외에도 약물이나 수술, 건강을 위해 먹는 단백질 보충제의 부작용 증상도 있습니다. 필자가 경험한 다른 부작용 증상과 동일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T 조영제 부작용 후기(ft. 아산병원 영상의학과)

맘모톰 부작용 증상 4가지(ft.맘모톰 수술 후기)

복부 팽만감 비만 등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