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지 2022년에는 너무 바쁜 한해를 보내야 합니다. 지금와서 후회할 순 없지만, 너무 타이트하게 한해 계획을 세운게 아닐까 생각될 정도네요. 시간도 그렇지만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이나 렌트카 요금이 너무 부담되는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뜬금없이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이라니 무슨말인가 싶죠? 주중에는 서울에서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제주에서 스쿠버다이빙 강사 교육을 받고 있어서 금요일에 제주도로 넘어가서 서귀포까지 가야하는 일정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시간도 빡빡하지만 코로나 엔데믹 상황으로 전환되는 지금은 항공권 가격이 폭등했고, 제주도 렌트카 가격도 점점 더 비싸지네요. 스쿠버다이빙 강사 교육 비용은 모두 지불했기에 죽이되든 밥이되든 2주마다 서귀포까지 가야합니다. 이러다 월급 다 날릴판이네요.
항공권은 내가 어찌할 수 있는게 아니어서 항공사가 주는대로 예약을 하고 있지만, 제주도내에서 이동하는 비용은 좀 줄여볼까 하고 몸은 힘들지만 제주시청에서 서귀포까지 281번 버스를 타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짐이 많거나 스쿠버다이빙 교육 후에 동료들과 소주라도 한잔하려면 렌트카를 빌리거나 택시를 타야하는데 이 비용도 적지 않게 들어갑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렌트카와 대리운전
여행이 목적이 아니기에 렌트카는 년식도 좀 지나고 저렴한 경차로 렌트했습니다. 모닝 20년식을 렌트해봤는데, 보험료까지 포함해서 약 6만원 전후였습니다. 물론 시즌에 따라서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서귀포까지 왕복하면 기름값까지 9만원 정도가 들어가는데, 사실 스쿠버다이빙 교육을 받을때는 차량이 필요없어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이동하는 수단으로만 사용됩니다. 버스를 이용한다면 3,000원이면 해결되므로 앞으로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렌트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차량을 렌트하고서 소주라도 한잔 한다면 대리운전을 불러야하는데 카카오대리로 대리운전 요금을 알아보니 51,000원이 나옵니다. 렌트비에 대리비에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렌트카 + 대리운전 = 최악의 선택 이네요.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
택시를 타고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이동하는게 경제적이지는 않지만, 버스를 주로 이용하고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택시를 타는 경우도 생각해 봤습니다.
스쿠버다이빙 후에 식사를 하면서 소주한두잔은 매번 먹게되어 렌트하고 대리운전 부르는 것보다 저렴한 버스를 이용하다가 필요할때 택시를 타고가면 훨씬 경제적이지 않을까해서 말이죠.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을 알아보려고, ‘제주시 콜택시’를 검색해서 문의해보니 대부분 요금이 미터기 기준으로 받는다고 했고, 일부 택시는 5만원 이상을 요구했습니다. 인터넷에 떠돌떤 3만원짜리는 찌라시였습니다.
카카오 택시요금
요즘 제주도에서도 카카오 택시가 자리를 잡아서 카카오택시 앱으로 찍어봤습니다. 요금은 39,000원! 오~ 제주시 콜택시보다 저렴하네요.
네이버지도 택시요금
네이버지도에서도 대중교통 정보와 요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죠.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이 43,400원 이랍니다. 카카오택시보다 비싼 넌….뭐냐…. 그런데 신기하게도 카카오택시는 오른쪽으로 돌리고 네이버택시는 왼쪽으로 돌리네요.
답은 서귀포 택시를 저렴하게 콜하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 3만원! 이 경로를 가장 저렴하게 이동하는 이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이 먼길을 돌아왔습니다.
올한해 격주로 서귀포를 가야하는 상황에서 제가 찾은 정답은 서귀포 콜택시를 부르는 겁니다. 서귀포 콜택시라고하니 제주시로 왔다가 빈차로 가야하는 택시라고 생각하시죠? 이말은 빈차로 돌아가는 택시가 있을때만 이용할 수 있는건데 그렇다면 이 글을 쓰고있지 않겠죠.
오늘 금요일 오후 2시에 서귀포 콜택시에 전화했습니다. 그리고 제주시에서 1박을 하고 새벽에 서귀포로 넘어가야하기에 내일아침 7시에 서귀포 콜택시를 예약했습니다. 즉, 언제나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무려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구요.
서귀포 콜택시는 이 회사의 정식명칭이 아닙니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포스팅하는게 아니므로 회사 이름은 그냥 제가 지어냈습니다. 대신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택시요금이 궁금하고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전화번호는 남깁니다. 요금이 착하고 고마워서 나름 이쁘게 디자인해서 남겼어요.
제가 월드컵경기장까지 이동하기에 3만원이지만, 서귀포 이중섭거리나 초입은 25,000원도 가능합니다. 이번주에는 저 택시를 타보려면 스쿠버다이빙 교육후에 소주한잔 해야겠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