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라는 단어는 여성에게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혈기왕성했던 제가 50에 가까워지면서 내가 갱년기 인가? 라는 생각을 자주 갖게 되네요. 자가진단을 해보니 나에게도 찾아온것 같은데 남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약은 없을 까요?
특별히 아프거나 증상이 있는건 아닙니다. 가정에 문제가 있거나, 부부관계에 이상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겁이 많아져 부딪혀보자는 의욕은 줄어들고, 체력에 자신이 없어지다보니 건장한 사람을 대할때면 작아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내가 갱년기라면 어떡하죠? 저같은 남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약은 있을까요?
남성 갱년기 증상
내가 느끼고 있는 증상들
① 가장 두드러진 증상으로는 부부관계시에 나타납니다. 부끄럽지만 예전만큼 단단한 발기력을 보여주지 못하는게 확실하고 그로인해 남자로써 자신감이 떨어집니다. 그로 인해 위로까지 받는다면 쥐구멍이라도 찾게 됩니다.
② 업무를 보는데 별것 아니지만 갑자기 화를 냅니다. 화를낸 직후에 이렇게 까지 화낼일이 아닌데…라고 생각할 정도로 일상적인 일에도 감정이 따라옵니다.
③ 와이프와 아이들과 함께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가 슬픈 장면이 나오면 눈물을 참을 수 없습니다. 눈물을 보이기 싫어서 급한 일이 있는척하며 장소를 옮겨 살며시 눈물을 닦습니다.
④ 운동선수도 아니었지만 지구력 하나는 자신 있었는데, 체력에 자신이 없어지면서 젊은 친구들을 상대하다보면 작아지는 느낌입니다.
⑤ 뭐라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지만, 회의자리에서도 주도하지 못하고 빨리 피하고 싶다는 느낌이랄까요? 하고싶은 말은 머리속에 있는데 입에서 술술 나오지 않고 말을 더듬게 됩니다.
⑥ 저녁밥을 먹고 쇼파에 앉으면 졸음이 쏟아집니다. 오래 자지도 않고 20분 정도 졸다가 일어나게 되며, 몸은 피곤한데 이른 아침에 눈이 떠져서 자는 것도 아니고 일어난 것도 아닌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남성 갱년기 증상
의학적으로는 남성 갱년기 증사에는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 가장 두드러지는 증상은 역시 남성호르몬 저하에 따른 성욕과 발기력 저하 입니다.
특별히 무언가를 하지않았는데도 알 수 없는 피로감이나 무기력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내장비만이 증가하여 아랫배가 나오고 근육량이 감소합니다.
갑자기 무릎이 아프다거나, 뼈마다가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하루이틀 면도를 하지 않아도 예전처럼 더부룩하게 수염이 자라지도 않는 증상이 옵니다.
또한,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우울감, 슬픔가 짜증이 번갈아가며 나타나서 감정의 기복이 커지기도 합니다.
남성 갱년기 진단 방법
남성 갱년기는 이르면 40대부터 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0대가 되면, 뼈와 근육, 성기능 등이 저하되고,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의욕이 줄고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면서, 대인관계도 원활하게 유지하지 못하는 상황을 우리는 남성 갱년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진단 방법 (전문가)
남성 갱년기 진단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① 첫번째는 나타나는 증상을 설문지를 통해 체크해 나가면서 결과를 보는 자가진단 설문 방법이 있고,
② 두번째는 혈액을 채취하여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호르몬 수치를 분석하는 방법이 있으며,
③ 세번째는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의심되는 여러가지 증상들의 원인이 되는 질병이 없다는게 확인되면 남성갱년기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방법
전문가에게 내가 갱년기인지 진단을 받기 전에 간단하게 체크해 볼 수 있는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방법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필요하다면 치료를 받는게 정석이지만, 내가 갱년기인지 아닌지 확신할 수 있다면 심각한 수준이므로 초기 증상이 보인다면 자가진단 방법을 이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아래 항목에서 3개 항목에 해당된다면 남성 갱년기 증상이 보인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성욕이 줄고, 발기력이 감소했다는 걸 느낀다면 갱년기가 왔다고 봐도 됩니다.
- 성욕이 줄었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 매사에 무기력함이 느껴 집니다.
- 근력 및 지구력이 감소해 체력에 자신이 없습니다.
- 키가 작아졌습니다.
- 삶에 의욕이 없고, 재미가 없습니다.
- 슬프거나 짜증이 자주 납니다.
- 발기력이 감소했다는게 확실합니다.
- 조금만 운동을 해도 쉽게 지칩니다.
- 저녁을 먹고 난후 급 졸립니다.
- 늘 하던 업무인데 처리 속도가 늦어집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약
제가 갱년기 증상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병원에서 검진을 받고 처방을 받을 만큼 심각하지는 않아서 남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약중에 처방이 필요없는 영양제로 시작을 해볼까하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나이가 좀 되니 주변에 저같은 고민을 가진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이미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효과를 봤다는 친구도 있고해서, 그 친구의 추천제품인 콘데크만+에너펌+치로우를 구입해 복용하기 시작 했습니다.
콘데크만은 본래는 탈모방지약이지만 남성 전립선에도 효과가 있어 친구가 복용하고 있고 효과가 검증된 약이며, 일본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바이벡스라는 제약회사에서 만들어 믿음이 가더군요.
콘데크만에 추가해서 같이 복용하고 있는 에너펌은 약해진 전립선을 위해 남성들에게 많이 알려진 약입니다. 오래전부터 전립선 비대증이 있었던 저는 단순히 오줌을 누는데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면 남성 갱년기 증상에도 영향을 준다는걸 알았습니다.
늦었지만 전립선에 좋은 에너펌을 복용하기 시작했고, 먹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효과가 탁월하다고 말씀드리기에는 이르지만 확실히 편해진 느낌은 있습니다.
콘데크만과 에너펌, 그리고 마지막으로 치로우를 같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치로우는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을 위한 약입니다. 혈액순환은 만병의 근원이 되기도 하고, 건강의 기초가 되기도 합니다.
지금 말씀드린 전립선, 혈액순환, 혈류개선 등은 모두 남성 갱년기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친구놈의 추천으로 콘데크만+에너펌+치로우의 조합으로 복용하고 있고 느낌이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약을 말씀드리다보니, 마치 제가 약장수가 된 느낌이네요. 하지만 오로지 내돈내산의 후기이고 복용 후에 좋은 증상들이 나타나는건 확실합니다.
저와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