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과 장단점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평생 갤럭시 유저였던 필자가 몇개월 전 아이폰 14 프로로 갈아타면서 점차 애플 생태계에 눈을 뜨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것은 에어팟 3세대 인데, 출시 된지 조금 되었지만 현실적인 가격과 고급 기능이 탑재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참을 찾아도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과 프로 대비 장단점 차이에 대한 글이 없어 필자가 직접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과 에어팟 프로 대비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 기능

애플 기기 신생아 수준인 필자는 에어팟이라면 당연히 노이즈캔슬링 기능 정도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애플인데 말이죠. 그래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를 보고 고민 없이 좀더 저렴한 에어팟 3세대로 구매했습니다.

빨리 받고 싶은 마음에 택배 배송을 취소하고 픽업으로 변경하여 롯데월드몰 1층으로 달려가서 받았습니다. 받는 즉시 개봉하여 아이폰 14 프로에 연결한 후 친구와 통화를 했네요.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앞선게 사실이죠. 그런데….

친구말이 “어딘데 이렇게 시끄러워? 어디 공장이야?”

롯데월드몰에는 수많은 인파가 있었고 그 소음이 그대로 통화음에 전송된다는 걸 알고도, 필자는 아마도 아직 설정을 하지 않아서 주변 소음이 그대로 전달될거라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은 안됩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프로 모델에만 적용된다는 것을 나중에야 알게됐죠.

간혹 블로그 후기에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 설정 방법이라고 소개된 글을 보면, 작성자가 잘못된 정보를 안내하고 있거나,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 방법의 글이 검색된 것들이 대부분 입니다. 다시말해서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은 없는 기능이므로 더 찾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팟 3세대 장단점

에어팟 프로 모델이 에어팟 시리즈의 상위 모델이기 때문에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를 비교하여 장단점을 비교하는 게 어쩌면 무의미할 것 같지만, 그럼에도 프로 보다 나은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프로 모델 대비 에어팟 3세대 장점이라면 8만원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프로 모델은 32.9만원이고 3세대 모델은 24.9만원이니 적지 않은 가격 차이죠. 그리고 두번째는 프로 모델에는 없는 피부 감지 센서가 있다는 것입니다.

피부 감지 센서는 유닛이 피부로 감싸여져야만 착용한 것으로 인식하고 작동을 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중에 귀에서 이탈했을 때 작동을 멈추어 사용자에게 분실 위험을 알릴 수 있는 기능이죠.

에어팟 프로 대비 에어팟 3세대 차이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베터리 수명 입니다. 이어폰 유닛은 완충시 에에팟 3세대가 6시간, 프로는 4.5시간이며, 케이스는 에어팟 3세대가 30시간, 프로는 24시간으로 꽤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빠진걸 알고 좀 아쉽긴 했지만, 장거리 비행을 자주 하는 필자에게는 배터리 수명이 긴 에어팟이 더 필요했기 때문에 위안이 됩니다.

추가로 이전의 에어팟과는 달리 방수 및 방진 기능이 탑재되어 운동을 하거나 야외 활동 중에 땀을 흘리며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훨씬 매력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많은 분들이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없다는 것을 최대의 단점으로 꼽기 때문에 단점으로 정리는 하지만, 생각에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단점이 될수도 무시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필자에게 확실한 단점은 바로 이어팁 이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필자의 귓구멍은 양쪽이 서로 다릅니다. 오른쪽이 조금 크고, 왼쪽이 조금 작은 형태인데 이어폰을 오래 끼고 있으면 귀에 통증이 생깁니다.

에어팟 프로는 실리콘 이어팁이 있어서 본인의 귓구멍 크기에 맞는 실리콘 이어팁을 장착하면, 훨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잘 빠지지도 않는데, 에어팟 3세대는 실리콘 이어팁이 없고, 귓구멍 크기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아프거나 약간 헐거워도 그냥 착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아직 사용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봐야 확실한 단점인지 알 수 있지만, 에어팟 3세대 케이스는 한번 충전을 해놓고 사용하지 않아도 베터리가 소모되는 것 같습니다. 며칠 씩 방치한게 아니라 몇시간 정도 지나도 충전이 필요한 불빛으로 바뀌는 것 같아서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이 안되는 부분과 에어팟 프로 대비 장단점에 대해 느낀대로 정리했습니다. 에어팟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안쓰는 이유 6가지(ft.써본 사람만 아는 이유)

갤럭시 아이폰 장단점 비교(ft. 사용자 솔직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