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신발 늘리기 꿀팁 3가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구두를 신는 분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신발을 새로 살 때 넉넉한 것을 사면 금새 늘어나기 때문에 한두달 신다보면 헐렁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발에 꼭 맞는 구두를 선호하는데요. 조금 작은 새 구두를 신으면 뒷굼치가 까지고 발이 아프기 때문에 작은 신발 늘리기를 해서 편하게 신을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가죽 구두를 샀을 때 발을 보호하기 위해서 작은 신발 늘리기 꿀팁을 다루고 있습니다. 늘리는 방법이 생소할 수 있지만, 시도해 보시면 한결 발이 편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신발 신으면

사람마다 발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 구두를 사지 않는 이상은 신발 공장에서 만들어 내는 표준 사이즈를 구매해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발 볼이 넓고 뒷굼치가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어서 새 신발을 살때면 어김없이 발이 고생하고 있죠.

구두가 내 발에 맞을 때까지 참고 견디다 보면 어느 순간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발에 맞춰 변형이 되지만, 작은 신발 신으면 발등이나 뒷굼치, 그리고 발의 좌우가 아프기 때문에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며칠 발 아프다고 큰일나는 것은 아니지만, 작은 신발 신으면서 발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군데 군데가 까지기도하고, 꽉 조이는 고통을 참다보면, 몸도 쉽게 피로해지고 심할 경우에는 두통까지 동반하게 되므로 작은 신발 늘리기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작은 신발 늘리기

작은 신발 늘리기는 힘으로만 할 수 없습니다. 일반 가정에 있는 여러가지 가전제품이나 도구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필자가 실제로 해보고 효과가 있었던 방법들 위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헤어드라이어

헤어드라이어가 없는 가정이 있을까요? 자취하는 학생도 헤어드라이어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필자 처럼 새 구두를 샀다면 대부분 인조 가죽이나 천연 가죽으로 만든 신발일 텐데요. 이런 가죽 제품은 습기나 열에 쉽게 변형이 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작은 신발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서 신발 안쪽과 바깥쪽, 뒷굼치 등 골고루 열을 가해서 가죽이 따듯해질 때 까 열을 가해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성급하게 빨리 가열을 하기 위해서 헤어드라이어를 신발에 너무 가깝게 대면 가죽이 상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적당한 거리에서 열을 가해줘야 합니다.

어느 정도 신발이 따듯해지면, 발이 불편했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늘려줍니다. 뒷굼치가 까질 정도로 아팠다면 양손으로 구두 뒷굼치 안쪽을 벌리듯 늘려주고, 발 볼이 작았다면 구두 안쪽에 손을 넣어서 늘려주면 됩니다.

이런 과정을 2~3번 반복하면 처음 신었을 때 보다 훨씬 편한느낌이 들지만, 그대로 방치하면 다시 수축하기 때문에 늘린 부분이 줄어들지 않도록 신문지나 천을 신발 안쪽에 밀어 넣어 두는 게 좋습니다.

전자레인지

작은 신발 늘리기를 하는데 또 한가지 수월한 방법이 있습니다. 다소 의아하게 생각하실 방법이지만, 주방에 있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하는게 시간이 걸린다면, 전자레인지에는 단 10초만 돌려줘도 신발을 늘릴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열이 가해지거든요.

10초 간 돌린 다음, 앞서 말한 방법과 동일하게 신발이 작아서 아팠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늘려주면 됩니다. 늘려주다가 구두의 열기가 식었다면 다시 10초 간 돌려주고 늘려주는 방법을 2~3번 반복하니까 신기하게도 발이 편해질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

구두에 금속 장식이 있다면 이 방법은 불가 입니다. 전자레인지의 전자파는 알루미늄이나 금속을 만나면 불꽃이 튀고 심할 땐 폭발하듯 반응이 되기 때문에 금속이 있다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또한, 인조 가죽이나 천연 가죽이 아닌 합성수지 재질의 구두라면 전자레인지는 이용하지 마십시요. 10초 정도의 짧은 순간에도 열 전달력이 빠르기 때문에 구두의 피복이 쭈그러들 수 있습니다.

신문지나 키친타올

작은 신발 늘리기를 할 때 열을 가해서 늘려야 할 정도로 신발이 작지 않다면, 헤어드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새 신발에 뭔가 열을 가한 다는게 영 내키지 않는 분들도 있죠.

이럴때는 구두 안쪽에 분무기로 물을 한두번 뿌려주어 신발 가죽에 수분을 더해주고, 신문지나 키친타올 처럼 뭉쳤을 때 단단해지는 종이를 밀어 넣어주고, 하루 이틀 정도 방치하면 됩니다.

신문지나 키친타올을 신발 안쪽 부터 밀어 넣을 때는 구두 헤라 같은 막대기로 눌러주며 밀어 넣어야 구두 가죽이 늘어날 정도로 힘을 받으며, 앞발 안쪽에 충분히 밀어 넣고 뒷굼치 쪽에 단단히 뭉친 신문지를 밀어 넣은 다음, 앞굼치와 뒷굼치 중간에 신문지를 밀어 넣는 게 효과적입니다.


앞쪽에서 부터 뒷쪽으로 넣다 보면 뒷굼치 부분에 신문지를 단단하게 넣기가 힘들거든요. 이상으로 작은 신발 늘리기 3가지 방법 이었습니다. 새 구두를 사서 고생하지 말고 한두 시간만 투자해서 쉽게 늘려보세요. 훨씬 발이 편해집니다. 이번에도 필자는 강제화에서 구두를 사서 발에 맞게 늘려 신었습니다.

참고로 구두에서 발 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이라면 아래 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 냄새 없애는 법 4가지(ft.땀이 많이 나는 사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