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게 치과 가는 거였습니다. 너무 어릴적부터 치과에 다니면서 치과 치료의 공포감이 트라우마로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중년이 된 지금도 치과에 가기싫어서 버티다가 치료를 받으러 왔는데 크라운을 씌우고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의사분께서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이 저렴해졌으니 크라운재질은 PFM이 아닌 지르코니아로 하자고 하시네요.

오늘 저와같이 치과에 가기싫어서 미루다가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장 궁금해하는 크라운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제가 치료받는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으며, 치과마다 차이가 있다는 것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65세 이상이라면 아래글을 참고하시고 정부지원금 70%를 받고 치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이란

치과에서 말하는 크라운은 충치가 있는 치아를 신경치료하고 살려서 치아 모양의 캡을 씌우는 것을 말하는데요. 크라운의 재질은 PFM, 골드, 지르코니아 등이 있습니다. PFM 크라운은 안쪽은 금속으로 되어있고 바깥쪽은 세라믹으로 코팅되어 있는데 다른 재질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저렴하지만 안쪽이 금속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치아가 어둡게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이 PFM 크라운에 비해 좀더 비싸지만, 크라운 전체가 세라믹재질로 되어있어 안쪽에 금속이 없는 이유로 빛이 투과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천연 치아와 유사한 색상을 오랜시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천연 치아는 빛을 비추면 약간 투명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치아들 사이에 PFM 크라운이 하나 있다면 같은 흰색이지만 확실히 가짜 치아처럼 보이게 되므로 요즘은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선호합니다.

골드크라운은 말 그대로 금으로 만든것으로 강도나 변색에 있어서 앞의 두가지보다 월등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무엇보다도 웃을때 황금빛 치아가 드러나면 왠지 영화에 나오는 최민수씨의 치아가 생각나서 젊은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씌우는 방법

크라운을 씌우는 치료를 한다는건 그나마 다행입니다. 기존의 치아가 손상됐지만, 살릴 수 있다는 말인데요. 그것만으로도 임플란트를 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비용도 줄일 수 있고, 치료과정도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씌우고 임플란트도 해야해서 어차피 두가지 모두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치료 후에 따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생각만해도 겁이 납니다.

왼쪽 아랫쪽 어금니에 20년전에 씌웠던 은색 크라운이 깨졌습니다. 깨진걸 벗겨내보니 여기에도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네요. 크라운이 깨지기전 들썩였던 모양인데 그 사이로 음식물이 들어가서 어금니도 노랗게 변색되어 충치가 생겼습니다.

우선, 충치가 있는 부분을 벗겨내고 신경치료를 한 후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씌운다고 하시네요. 치과에 너무 오랜만에 와서 옛날 기억이 가물가물 한데, 신경치료비를 별도로 청구합니다. 오래전에는 하나 씌우는데 총 얼마! 이런 식이였는데 요즘은 크라운 가격과 신경치료 가격 등을 따로 구분해서 청구합니다.

어금니 하나 신경치료하는데 8만원이라고 하는데 신경치료는 보험청구가 가능해서 저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신경치료가 끝나면 반투면의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씌우게 됩니다. 글로 적으니 간단하네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어금니 하나만 치료한다면 가격을 떠나서 기능성만을 보고 선택하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어금니 4개를 치료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크라운 2개를 씌우고 임플란트 2개를 하면 어림잡아도 450만원 정도가 들어가기때문이죠.

월급쟁이에게 450만원은 적은돈이 아닙니다. 치과치료를 위해서 목돈을 준비해놓은 것도 아닌데 가능하면 저렴하게 하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죠. 그렇다고 너무 싼걸로만 한다면 나중에 추가 치료를 받아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때문에 어떤 크라운을 쓰는냐는 꽤 중요한 선택이었습니다.

  • 골드 크라운 가격 : 70만원 전후
  •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 60만원 전후
  • PFM 크라운 가격 : 50만원 전후

안내받은 크라운 가격을 보면 그렇게 차이가 크지않습니다. 강도와 품질은 골드크라운이 제일 좋다고하고, 강도와 미용상으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좋다고 합니다. PFM 크라운은 이제 한물간 재질이라고 하는데, 65세 노인 임플란트 급여 지원은 PFM 크라운에만 지원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종류별 크라운을 보니까 어떤 재질로 치료를 받을지 이미 정해졌습니다. 만약 위쪽에 있는 가장 안쪽의 어금니라면 PFM 크라운으로 해도 무방하겠지만, 웃을때 잘 보이는 앞쪽이나 아랫쪽 어금니라면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추천하고 싶네요.

골드 크라운은 가격도 비싸고 좋은 재질이지만, 미관상 황금색 치아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이번에 어금니 2개에 크라운을 씌우면서 들어간 비용은 신경치료까지 포함해서 136만원입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이 비싸다보니 총 비용이 적지 않네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은 제가 치료받은 병원에서 청구한 금액 기준입니다. 크라운 가격은 정찰제가 아니라 제조사마다, 브랜드마다, 치과마다 다르므로 해당 비용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7가지

남성호르몬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9가지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 방법과 보관 비용

목에 난 쥐젖 제거 방법과 비용 솔직 후기(담배빵 흉터 제거는 덤)

술마시면 얼굴 빨개지는 사람이 식도암 위험이 높은 이유 1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