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조 가격 한번 당해보면 절대 비싸지 않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필자가 중고차를 구매할 때 사고 이력이 있는 차량을 무사고 차량으로 속아서 구매한 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처음에는 카바조 가격이 조금 비싼것 같아서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지 않았지만, 한번 당해보니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란걸 알았습니다.

챠량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중고차를 구매 해봤다면 알것입니다. 차량을 좀 아는 척하고 딜러와 협상을 해보려 하지만, 절대 딜러 말빨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말이죠. 오히려 모르는 것을 인정하는게 낫지 좀 아는 척 하다가 덤탱이를 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튜닝차

카바조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요즘 중고차 가격도 싸지 않아서 중고차 취득세나 등록 비용, 기타 수수료 등 들어가는 비용도 적지 않은데,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는 비용을 추가적으로 내야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아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중고차 싸게 사는 법이라든지 중고차 직거래 방법이라든지 여러가지 후기들을 읽으면서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가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예를들면 침수차량을 식별하는 방법이나, 범퍼를 교체한 흔적을 찾는 방법, 그리고 엔진을 수리한 흔적 등 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호갱이었습니다. 좀 아는 척 하다가 오히려 민망한 상황이 되었고, 중고차 딜러 말빨에 밀려 망설이는 마음과 달리 손은 이미 계약서를 작성하고 있었네요. 필자가 구매한 차량은 G70인데 앞뒤 범퍼가 정품이 아닌 스포츠카 처럼 튜닝이 되어있는 차량이었습니다.

선머슴이 사람 잡는다고 범퍼를 고정하는 나사의 +자 방향이 틀어져 있는 것을 보고 ‘이거 범퍼 교체하셨네요? 사고 차량 아닌가요?’ 라고 말했다가 비웃는 딜러의 표정을 봤습니다. 오히려 딜러는 ‘사고 흔적을 뭘 보고 판단하세요?’라고 되물었죠.

딜러는 필자가 초보인것을 바로 알고, ‘범퍼는 튜닝할 때 풀었다가 다시 체결한 것이고, 만약 사고가 났다면 라디에이터와 엔진 앞부분에 흔적이 있어야 하는데 여기서 뭘 보고 그렇게 말하는지 모르겠다. 이 차를 보겠다는 사람 많아서 안살거면 바로 다른분에게 보여드려야 한다’고 면박을 주더군요.

전문 지식이 없던 저는 말을 잇지 못했고, 가격 대비 너무나 완벽했던 G70을 보고 행여 다른사람한테 놓칠까봐 저는 그자리에서 계약을 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1년 뒤 차량 떨림 현상으로 정비소에 들렀다가 사고차량이란 걸 알게 되었고, 딜러분과 싸워 봤지만 마음만 상하고 돈은 돈대로 들어갔습니다. 차량 바닥도 심하게 긁혀있을 정도로 경미한 사고는 아니였던 거죠.

카바조 가격 부담인가?

카바조 가격표

한눈에 반할 정도로 내 마음에 드는 차량이지 않은 이상 중고차를 구매할 때 한대만 보고 구매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적어도 2~5대는 보고 결정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카바조 가격은 두번째 차량 부터는 할인을 해줍니다.


아래 카바조 가격은 첫번째 차량 한대 기준의 가격입니다. 국산 경차는 132,000원이고 중형차는 154,000원 정도 입니다. 수입차는 더 비싸고 수입 스포츠카는 최고 55만원이나 되니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만약 필자가 구매했던 G70을 의뢰 했다면 국산 중형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했을 겁니다.

중고차 구매 가격

필자는 엔카에서 G70 슈팅브레이크 가솔린 2.0T 4WD 스포츠를 4,600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워낙 주행거리가 짧았고 차량 컨디션이 좋아 보여서 마음에 쏙 들었고, 실제 방문해서 보니 가슴이 두근 거릴 정도로 서둘러 구매하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무슨 자신감으로 차알못인 제가 혼자 갔는지 후회만 됩니다. 중고차 구매 가격이 4,600만원이라는 거액인데, 카바조 가격 15만원이 뭐가 그리 아까웠을까 후회만 됩니다. 쓸데없는 자존심만 버렸어도 한번 더 생각하고 방문했을 텐데, 딜러의 말빨에 발끈해져 돈좀 있는 척 그자리에서 계약을 해버렸네요.

중고차 구입비용의 극히 일부

카바조 가격 154,000원은 중고차 구매 비용의 0,3%에 불과합니다. 4,600만원 짜리 차량을 구매하면서 300만원이 넘는 취등록세를 내고, 공채를 매입하는데 왜 15만원을 아깝게 생각했는지 지금도 모를 일입니다. 친구와 술한잔 마셔도 15만원인데 사기를 당하려고 눈에 뭐가 씌였나 봅니다.

카바조 가격을 절대 부담스럽게 여기지 마십시요. 이 글을 읽는 분이 중고차를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카바조 차량 점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하시는 게 마음 편합니다. 아무리 차량에 대해 안다는 사람도 차량 정비 분야에서 오랜 시간 근무한 분을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카바조 거부 한다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카바조 정비사님들에게는 딜러가 알고 있는 차량 지식은 껌입니다. 중고차를 보러 갈 때 카바조 정비사님과 같이 가면 기분 나빠하는 딜러들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여러번의 경험을 통해서 카바조 정비사가 있으면 속일 수도, 덤탱이 씌울수도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중고차를 구매하는 입장에서 카바조 거부는 기뻐해야할 일입니다. 뭔가 떳떳하지 못한 차량을 판매하려는 딜러는 카바조 차량 점검 서비스가 불편하기 때문에 정비사가 같이 온다면 팔지 않겠다고 거부하기 때문이죠. 즉, 문제있는 차량을 거르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필자처럼 한번 당하고 나니 필자도 꼼수가 생겼습니다.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으면 딜러에게 카바조 정비사님이 차량을 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해보는 겁니다. 카바조에 예약 하기도 전에 말이죠. 만약, 딜러가 좋다고 하면 그때 카바조 예약을 해도 됩니다.

지역이나 정비사님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카바조 예약은 하루 전날, 또는 당일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딜러만 좋다면 언제 예약해도 구매자 시간에 맞출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때 필자 처럼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사전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바조 가격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차량 가격에 비하면 정말 얼마 되지 않는 비용입니다. 카바조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하세요.

중고차 하이패스 명의변경과 등록 방법 2가지

자동차 차량가액 중고차 잔가율 계산 방법 2가지로 중고차 취득세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