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중에 나혼자산다를 즐겨보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본방을 보지못해서 재방송을 보는데 익숙한 속초 중앙시장을 배경으로 촬영했네요. 그런데 차서원이 다녀온 속초약초가게(산약초 건강원)가 너무도 눈에 익습니다.
주인 할머니를 보니 제가 속초에 갈때마다 자주 다녀오는 단골집이란걸 한눈에 알수 있었습니다. 노부부 두분이서 운영하는 속초 중앙시장 속초약초가게는 우리가족 최애 단골집입니다.
그런데 연애인 차서원씨도 단골이라니 친분이라고는 1도 없는 차서원씨지만 왠지 가까운 이웃사촌 쯤으로 여겨지네요. 제가 10년 넘게 다니는 단골집이라서 반가운 마음에 약초가게 소개와 차서원씨가 즐겨 마시는 나무가지차의 재료는 뭐가 들어가는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산약초 건강원
이곳의 주인 할머니께서는 약초를 팔고, 주인 할아버지께서는 약초를 달이는 일을 하십니다. 모든 약초를 잘 손질하여 깔끔한 모습으로 진열대에 내놓으셔서 몇군데 약초가게 중에 이곳만 찾게 됩니다.
주인 할머니는 입담이 좋으시고 늘 밝은 목소리로 맞아주셔서 인사드리면서 뵐때마다 즐거움이 묻어나는 분이시고, 할아버지는 말이라고는 1도 없는 묵뚝뚝한 분이지만 약초를 팔때 많이 받으면 안된다고 할머니에게 훈계를 하시는 웃지 못할 광경을 자주보게 됩니다.
그래도 8순이 훌쩍 넘어보이는 노부부 두분이서 티격태격 하시면서도 건강하게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 왠지 부러운 마음이 듭니다. 우리 부모님도 저렇게 건강하게 생활하셨으면 하는 마음과 나중에 우리 부부가 늙으면 저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속초약초가게 입니다.
약초가게에 진열된 각종 약초들은 아주 깨끗하게 손질된 모습이 좋지만, 손님들에게 관심을 끄는건 따로 있습니다. 주인 할아버지께서는 아직도 약초이름과 효능을 손글씨로 적어놓는데요. 글씨채가 아주 명필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이 가게의 단골이 된것도 말끔하게 잘 써진 약초 이름과 잘 정리된 약초 진열대를 보고 왠지 신뢰가 갔기때문입니다.
차서원의 나무가지차 재료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 출연한 차서원씨는 드라마 ‘두번째남편’의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 만난 아주머니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더라구요.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 않지만 차서원씨는 알고 있었습니다.
차서원씨가 속초여행을 오게된 이유가 바로 이 약초가게를 방문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젊은 연애인이 약초가게 단골이라는게 너무 신기하고, 저의 단골집과 겹친다는것도 신기해합니다. 산약초 건강원을 미끼로 차서원씨와 자꾸 엮고 싶어지네요.ㅎㅎㅎ
차서원씨는 평소에도 약초 달인물을 즐겨마신다고 하네요. 약초 이름은 잘 모르고 그냥 나무가지차라고 해서 배꼽잡고 웃었지만, 구입하는 약초를 모두 넣고 달인다고 했으니 어떤 약초가 들어갔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차서원씨가 즐겨 마시는 일명 나무가지차에는 7가지 약재가 들어갔습니다. 하나같이 몸에 좋고 염증을 없애주고, 음주를 자주하는 분들의 간에 좋은 약초들이 주였습니다. 7가지 약초를 조금씩 넣고 달여내면 달달한 나무가지차가 된다고 하네요.
- 헛개나무열매
- 가시오가피
- 벌나무
- 엄나무
- 영지버석
- 황기
- 대추
마치며….
나혼자산다를 보고나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약초 이름도 제대로 모르고 나무가지차라고 하는 차서원씨가 정말 약초가게 단골이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궁금하면 잠이오지 않는 저는 주인 할머니에게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할머니까 말씀하시길, 차서원씨 삼촌이 단골인데 매번 이곳에서 약초를 사서 차서원씨에게 보내주고 계시다고 하네요. 그걸 달여먹던 차서원씨가 직접 약초를 사러 속초에 다녀오는 컨셉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것 같아요.
차서원씨 삼촌이 주인 할머니에게 전화와서 우리 조카가 직접 사러갈텐데 늘 사던 약초로 챙겨달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오늘은 차서원의 나무가지차 재료와 속초약초가게인 산약초 건강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랜 단골집으로 할머니 할아버지가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은 댓가성 홍보글이 아닙니다. TV에 나온 단골집이라서 반가운 마음에 리뷰했습니다.)
목에 난 쥐젖 제거 방법과 비용 솔직 후기(담배빵 흉터 제거는 덤)
술마시면 얼굴 빨개지는 사람이 식도암 위험이 높은 이유 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