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가 넘어가면서 목에 쥐젖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몇개 되지 않을때는 무심코 지나쳤지만 점점 숫자가 늘어나서 병원을 찾아 레이저로 제거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오늘은 목에 난 쥐젖 제거 방법과 제거 비용을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세면을 하고 스킨로션을 바르다보면 목과 턱 밑, 그리고 어깨선에 뭔가가 만져졌습니다. 처음에 한두개 있을때는 여드름이나 피지가 뭉친걸로 알았지만 그것은 다름아닌 목에 난 쥐젖 이었습니다.
자꾸 내몸에 왜 이런게 생기는걸까? 했지만 상당히 많은 분들이 목에 난 쥐젖으로 고민하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지요.
쥐젖은 왜 생길까?
쥐젖은 일종의 섬유상피 용종입니다. 물렁섬유종, 피부폴립으로 불리기도 하는 쥐젖은 양성 종양이므로 건강상 문제를 야기시키지는 않지만 노출되는 부위에 발생할 경우 미용상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통계적으로 보면 당뇨병을 앓거나 비만증이 있는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였으며, 특히 임신과 연관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상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해도 목이나 등에 쥐젖이 많이 생긴 사람을 보면 왠지 많은 질병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하고 가까이 가는 것 조차 싫어지는게 사람 심리 입니다.
물론, 당뇨나 비만증이 없어도 나이가 들수록 쥐젖이 발생하는 빈도는 높아집니다. 또한, 발생하는 부위도 신체 어느 부위에서든 생길 수 있지만, 주로 목, 몸통, 사타구니, 겨드랑이 등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목에 난 쥐젖 레이저 제거 후기
쥐젖 제거 방법
쥐젖은 제거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방치하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쥐젖의 크기가 커지거나 주변 피부로 확산되는 경우가 있어 보기에도 좋지 않고 피부미용에도 좋지 않으니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목에 난 쥐젖이 작다고해서 손톱으로 뜯어내거나 직접 제거하려고 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의 경우에 처음 한두개 생겼을때 제가 손톱으로 뜯어냈는데 결국, 주변 피부로 번지게 되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2차 감염으로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손톱으로 쥐젖을 뜯어내는 짓은 정말 바보같은 짓입니다. 쥐젖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목에난 쥐젖 레이저 제거 방법이 어렵지 않고, 참을 수 없는 통증을 동반하지도 않으니 병원에 내원해서 제거해 주는게 좋습니다.
쥐젖 레이저 제거 방법은 간단히 말해서, 레이저로 돌출된 쥐젖을 태우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통증이 없다고 하지만 레이저로 태울 때 따끔거릴 정도의 통증은 있으며, 피부를 태우기 때문에 고기 타는 냄새가 납니다.
레이저로 태우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없고, 지지직~하는 소리와 고기 타는 냄새때문에 별것도 아닌 시술에 시술받는 내내 긴장하고 공포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를 믿고 마음을 편히 갖는다면 10분 이내의 간단한 시술로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속초에 있는 병원에서는 레이저 제거 시술 후에 연고를 바르지 말고 청결만 유지하라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히 여겼지만 쥐젖을 제거한 자리에 딱지가 지고 떨어진 후 말끔한 피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쥐젖 제거 비용 10만원
쥐젖을 제거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니 시술하는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 이었고, 가격을 산정하는 방법도 제각각 이었습니다.
어떤 병원은 쥐젖 제거 비용으로 한개당 5천원 또는 1만원을 받는 병원도 있고, 심지어는 개당 5만원의 비용을 받는 곳도 있었습니다. 역시 서울 강남에 있는 피부과가 제일 비쌌습니다.
또 다른 병원은 쥐젖의 갯수와는 무관하게 쥐젖 제거 비용으로 10만원 또는 20만원의 비용을 받는 곳도 있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쥐젖 레이저 제거 방법이 어렵지 않고 별다른 의료 소모품이 들어가지 않는 거라서 원가가 아주 싸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말그대로 시술에 대한 광고를 포장하기에 따라서 5천원이 될 수도 있고 5만원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아주 작은 쥐젖이 목에 20개 정도 있었는데, 시술 후 AS까지 포함하여 10만원으로 쥐젖 제거 비용을 퉁쳤습니다.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목에 난 쥐젖 레이저 제거는 AS까지 필요하지 않은 정말 간단한 시술이었습니다. AS까지 해주신다는 의사분 말씀에 왠지 더 신뢰가 갔지만, 이분 정말 영업 잘하시는 분이였던것 같네요.
담배빵 흉터 레이저 제거
군생활 할때 담배를 피우다가 꽁초를 손에 든채로 모자를 쓰려고 하다가 담배불로 오른쪽 눈 밑에 화상을 입힌적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큰 부상은 아니어서 연고를 바르고 말았는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해당 부위에 마치 검버섯 처럼 거무스름하게 흉터가 생겼습니다. 특히 한여름에 햇볕에 얼굴이 그을리면 상처부위는 더욱 검게 그을려서 흉터를 숨길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속초에서 목에 난 쥐젖 레이저 제거 시술을 받는데 의사선생님이 담배빵 흉터 제거 시술도 같이 해주셨습니다. 어차피 시술하는 거라서 추가 비용없이 해주신다고 했지만, 엄지손톱만한 흉터를 제거하는데 무료라니 오히려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담배빵 흉터 레이저 제거 시술은 목에 난 쥐젖 제거 보다 통증이 강했습니다. 흉터부위가 넓고 죽은 피부를 레이저로 태워 벗겨내는 방법이었기에 의사선생님도 시술전에 쥐젖 보다 통증이 있다고 미리 말씀해 주시더군요.
결과적으로 담배빵 흉터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쥐젖 제거와는 다르게 레이저 시술 후 딱지가 오래갔고, 세면할때 쓰라렸으며, 딱지가 떨어질때 흉터가 더욱 도드라져 보여서 괜히 건드렸나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나니 담배빵 흉터는 없어지고 주변 피부와 같이 회복되어서 지금은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는 쥐젖 제거 비용과 담배빵 흉터 제거 비용까지 모두 10만원을 지불했다고 하니, 병원이 아니라 야매로 한것 아니냐고 물으시는데 분명히 정식 병원에서 의사선생님한테 시술을 받았습니다.
쥐젖 레이저 제거 시술은 간단합니다. 쥐젖 제거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제거 비용과 효과면에서 봤을때 레이저 시술이 가장 적합한 것 같네요.
술마시면 얼굴 빨개지는 사람이 식도암 위험이 높은 이유 1가지
건강검진에서 안저 검사 결과 드루젠 의심 소견을 받았어요